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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을 반드시 갖춰야 한다
작성자 학원스타 조회 1,859회 작성일 13-04-24 2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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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을 반드시 갖춰야 한다.

[학원의 분위기 연출법]
고객이 학원에 들어 왔을 때 첫인상이 매우 중요하다.
학원의 인테리어부터 전체적인 분위기가 전문학원으로서의 이미지가 물씬 풍기도록 분위기 연출이 되어야 한다.
학원의 외적 첫이미지가 고객이 원하는 학원이라는 인상을 줄때 비로서 상담은 쉬워지고 리드만 잘한다면 바로 등록으로 이어질수 있다.
일단 학원에 상담하려온 고객은 등록하고 싶은 마음이 강하게 들도록 하는 우리학원만의 분위기가 반드시 필요하다.

[상담실과 상담전문 교사]
학원운영에서 상담은 교육 그 자체만큼 매우 중요하다.
상담은 고객의 아픔을 들어주고 달래주며 희망하는 방향으로 안내할수 있도록 해야 한다.
상담실은 아늑하고 아름답게 꾸며서 별도로 운영해야 한다.
고객에게 신뢰를 줄수 있는것을 비치하고 교재나 교구등 학습과 연관된 자료를 비치하고, 본 학원의 특징과 학습 계획표, 성공사례를 붙여 이미지가 가슴에 와 닿은 상태에서 상담해야 고객을 리드해 나갈수 있다.
요즘은 상담실에 LCD 모니터를 이용하여 PT형식으로 학원을 소개하는 것도 좋다. 모든자료를 보여줄수 있고, 학원의 홍보동영상을 만들어 잠깐 보여주고 시작하는것이 좋다.
상담은 반드시 원장이 직접하던 상담전문교사가 하여야 한다. 상담 매뉴얼을 만들어 상담하면서 수정해가며 상담의 질을 높일수 있으며, 신뢰를 주는 상담을 할수가 있다.
방문한 한명의 고객이 한명이 아님을 명심해야 한다. 한명의 고객이 10명 100명 1000명의 고객으로 이어질수 있다. 상담시 고객을 리드하지 못하고 끌려가는 상담은 1명의 고객을 잃은것이 아니고 10명 100명 의 고객을 잃을수 있다는것을 절대 명심해야 한다.
학원은 소문에 흥하고 소문에 망하것이 학원이다.
학원의 성공과 실패를 좌우하는 상담실과 상담력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상담프로그램을 완벽하게 준비하라]
상담을 그저 일상적인 수업시간, 수강료등 단순한 부분만 대답하는 것은 상담이 아니다.
상담을 위한 체계적인 상담교안을 미리 작성하여 깊이있는 상담이 되어야 한다.
구체적인 교안없이 그때 그때 생각나는 대로 하다보면 제대로된 상담이 되지 않는다.
정례화된 상담 교안을 작성해 놓고 그 프로그램에 따라 상담해야 한다.
상담은 체계적이며 우리학원만의 장점을 잘설명해야 하고 고객을 존중해주고 고객의 아픔을 들어주고 배려해주고 잘리드해야지만 등록으로 이어지는 상담을 할수가 있고 고객이 학원을 나가서도 학부모들에게 좋은학원이라고 소문나게 해야한다.

[신입원생에게 성적을 Test하세요]
신입원생에게 성적 테스트를 실시하여 원생의 수준을 평가해야 한다.
학원의 전문화를 위하여 체계적인 평가 프로그램이 있어야 한다.
테스트의 내용이 형식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반 편성에 직접 활용하고, 학생의 레벨에 맞는 교육이 되어야 하고 직접적인 성적향상으로 이어져야 하기 때문이다.
성적테스트는 학부모와 학생이 기분 나쁘지 않도록 잘해야한다. 성적이 좋지 않다고 해서 비하하는 말을 해서는 절대 않되며 위로해주고 할수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줘야 한다.

[학원 운영, 관리 program을 비치하라]
학원을 선택하는 학부의 입장에서 학원의 운영 및 관리 program에 깊은 관심을가지게 마련이다.
상담시 말로만 할 것이 아니고 실제 각 강의별 진행되는 관리 프로그램을 입구나 상담실 게시판에 부착하여 눈으로 직접 볼수 있도록 해주어 신뢰도를 높여 주어야 한다.
이러한 노력은 학원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전문학원으로서의 이미지를 강하게 심어줄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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